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이번달 25일 개최

[한국대학신문 신나리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총장 이동관, 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올해 5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진로&진학 설명회'에 신청자가 몰리고 있다.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설명회는 진로와 진학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고3 수험생과 학부모, 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 등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설명회에서는 서울문화예술대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 관심학과에 대한 진학 상담과 진로 체험, 실전 대비 면접 지도 등을 진행한다.

특히 각 학과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학과별 체험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연기예술학과 '뮤지컬 배우로 가는 첫 걸음' △토탈미용예술학과 '나도 전문 뷰티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 △사회체육학과 '생활 속의 응급처치' △실용음악학과 '진학 상담&실습실 견학' △친환경건축학과 '예비 건축학도를 위한 설계 스튜디오 수업 참관'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나도 패션 디자이너' △아트&디자인학과 '아트 같은 디자인, 디자인 같은 아트' △모델학과 '바디라인을 살리는 모델 워킹' △인테리어학과 '예비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위한 설계 스튜디오 수업 참관' △평생교육·청소년학과 '오지랖 고딩은 평생교육·청소년 지도사에 도전하라' △사회복지학과 '매력적인 21세기 직업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호텔외식경영학과 '최고의 쉐프 호텔리어와의 만남' △상담코칭심리학과 '상담사의 진로' △실버문화경영학과 '실버문화경영, 요양케어과정' △한국언어문화학과 '한국어교사와 국어교사의 차이점 알기' △반려동물학과 '미용실습실 및 유기견 사육장 시설 투어' △조리영양학과 '트리플 크라운(Triple Crown) 요리 체험하기' 등이다.

곽노흥 교무처장은 “학생들이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했던 진로문제를 각 학과별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고, 교수님들과 상담하면서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본교도 정시모집 전형료를 면제해주는 등 학생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문화예술대는 앞으로도 진로&진학 설명회를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달에는 25일에 진행한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서울문화예술대 홈페이지(www.scau.ac.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1588-7101, 02-2287-0328로 전화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