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패션 모델 진로캠프' 개최

[한국대학신문 신나리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총장 이동관, 서울문화예술대)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모델학과가 지난 23~24일 이틀간  '패션, 모델 진로캠프'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문화예술대 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진로캠프는 패션디자이너와 모델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와 모델학과가 주최하고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미용예술학과, 미즈노블 뷰티아카데미(일산점), 독일 뷰티브랜드 알프레산, 씨오엘(COL) 엔터테인먼트, 하야세플래시타투, 청담동안의원, 참진한의원, 생클한의원이 후원했다.

캠프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패션이미지맵과 디자인 수업으로 이어졌다. 학생들은 모델의 신체치수 측정하고, 이미지맵 정리를 통한 아이디어를 만들었다. 바디에 직접 디자인 작업을 하는 등 디자이너의 세계를 체험해보는 시간도 있었다. 또 씨오엘 엔터테인먼트의 스타 퍼스널 트레이너인 김승현 강사의 바디 PT(Personal Training) 수업에 이어 권수미 서울문화예술대 교수의 재즈댄스, 김재범, 정시현 교수의 모델 워킹과 포즈 수업이 진행되기도 했다.

특히 중부대와 손잡고 진행한 모델 프로필 촬영 시간에는 참가자 모두가 직접 참여해 전문작가의 지휘로 프로필 사진을 촬영했다. 이날 촬영된 프로필 사진은 개인이 활용할 수 있도록 기념선물로 증정됐다.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미니 패션쇼도 열렸다.

패션쇼에는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와 모델학과 외에도 토탈미용예술학과가 함께했다.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는 의상 제작과 패션 스타일링, 모델학과는 모델 교육을, 토탈미용예술학과는 모델들의 헤어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담당했다.

패션쇼를 마친 후에는 우수활동자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심사위원으로는 씨오엘 엔터테인먼트 이영림 총괄이사,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 김재범 교수,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안민영, 김은정, 박상덕 교수가 참여했다.

패션디자이너부문에서는 원율식 군(제천 제일고)이 금상을 수상했다.  은상은 강민주 양(보은고), 동상 정천수 군(안성고), 김용진 군(제천 제일고)에게 돌아갔다. 모델부문에서는 금상 권회수 양(용호고), 은상 이원철 군(광주 경영고), 동상 김지아 양(행신고), 김수환 군(현화고)이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피부관리 시술권, 메이크업 시술권, 화장품 등 부상 외에도 향후 서울문화예술대 입학 시 장학특전을 받는다.

서울문화예술대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안민영 학과장은 “1박2일 동안 디자이너와 모델에 대한 참가자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라며, "이번 진로캠프가 진로와 진학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모델학과 안시현 교수는 “앞으로도 다른 학과와 협력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에게 유용한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1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내달 11일까지 실시한다. 모집학과는 연기예술학과, 토탈미용예술학과, 사회체육학과, 실용음악학과, 친환경건축학과,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인테리어·실용미술학과, 모델학과 등 문화예술계열 학과와 평생교육·청소년학과, 사회복지학과,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상담코칭심리학과, 실버문화경영학과, 한국언어문화학과, 반려동물학과 등 사회문화계열 학과다. 고교 졸업자라면 수능, 내신 성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1588-7101 또는 02-2287-02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