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손현경 기자] 상명대(총장 구기헌) 대학교육혁신원은 지난 12월 22일 서울캠퍼스 밀레니엄관에서 ACE사업의 일환으로 ‘제 2회 피어(Peer)오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피어(Peer)오름 페스티벌은 동료(Peer)학습 프로그램인 상명튜터링과 스터디 상생플러스, 그리고 스마트 러닝프론티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의 활동을 통해 도출한 작품과 성과를 전시하고 발표하는 행사로 전공별로 특색있는 학습활동과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본 행사에서 상명튜터링과 스터디상생플러스, 스마트러닝 프론티어 각 3팀의 대표 학생들이 우수한 학습활동 성과를 발표하고 수상했다.

이번 피어오름 페스티벌 최우수상은 상명튜터링 부문에서 지속적인 튜터 활동으로 많은 튜티들의 학습 참여를 이끌어낸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김소연씨가, 스터디상생플러스 부문에는 문화관광부와 협력하여‘ICT 관광안내 플랫폼 개발’을 주제로 수출입은행 논문 공모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관광공모전에서 대상에 당선된 투어리스타팀(팀장 컴퓨터과학과 정규원)이 수상했다.

행사를 주관한 교수학습개발센터장 이현우 교수는 "피어(Peer)오름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학습활동 성과를 많은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혁신을 창출하는 우리대학의 학습공동체(Sangmyung Community of Practice) 모델을 교내・외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