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고려대(총장 염재호) 경영대학은 11월 3일 고려대 LG-POSCO 경영관에서 ‘2017 가을 츄츄데이(츄츄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고려대 경영대학이 주최하고 스타트업 연구원이 주관하는 츄츄데이는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플랫폼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Startup Station)’의 데모데이로, 지난 6개월 간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에 입주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기업들이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 앞에서 그 성과를 공개하는 행사다. 

이번 츄츄데이에 참가하는 스타트업들은 △이모티콘 오픈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티팝’ △캘린더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는 ‘히든트랙’ △스마트 지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돈많은 백수들’ △실루엣으로 원하는 구도를 나타내는 카메라앱 ‘소브스’ △피부과 원스톱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스메테우스’ △광고 기반 글로벌 모바일 캐주얼 게임 퍼블리셔 ‘솔깃’ △스마트펫홈을 구현하는 반려동물 IoT 기업 ‘포펫’ 등 7개 기업이다. 7개 스타트업 기업들은 10분의 공개 기업설명회(IR)와 부스를 통해 그동안 개발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 입주한 기업들은 ‘2017 스타트업 익스프레스(Startup Express)’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10대1이 넘는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회사들이다. 기업 별 최대 500만원의 운영비용과 경영본관 2층 일진창업지원센터의 사무 공간, 네트워킹 및 홍보·마케팅 서비스 등을 지원받았다. 뿐만 아니라 경영대학과 MOU를 맺고 있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삼일회계법인 △아마존웹서비스 △Y 크라우딩펀딩 등을 통해 스타트업을 시작하고 운영하는 데 실질적인 지원을 받았다. 

김희천 스타트업 연구원장은 “고려대 경영대학은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에 입주한 기업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민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츄츄데이를 통해 입주팀들이 국내외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하고 스타트업 연구원 또한 스타트업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츄츄데이는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115984)를 통해 참석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