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천주연 기자]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 창업교육센터가 지난 6일 KDB나눔재단 주최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의 2018년 'KDB 창업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단기간 동안 제품을 만들고 성과를 측정해 제품 개선에 반영하는 것을 반복하며 시장에서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방법론을 적용, 고객 인터뷰를 중심으로 시장성이 없는 모델은 포기하고 다른 시장성 있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하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서일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KDB나눔재단으로부터 1000만원을 지원받아 산업경영학과 정규과목으로 고객 발굴 창업교육과정 개설과 지원을 병행하며, 외부 전문 강사의 특강 등 창업인재 양성을 하게 된다.

조은숙 창업교육센터장은 "청년 창업을 장려 할 수 있도록 기본에 충실한 창업교육 문화를 확산하고 양질의 창업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 많은 창업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킹 및 교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일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2016년 중소기업청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공동 추진하고 있는 K-PEV(Planning Entrepreneurial Venture, 벤처를 기획하라) 프로그램 유치, 2017년 한-핀란드 창업 생태계 국제교류프로그램인 ‘Startup Garden 2017’의 참가 등 재단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서 창업 문화 조성 및 창업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