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4월13일부터 28일까지 도내 7개 권역에서 '2018년 상반기 찾아가는 진로진학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대학입학 전형을 안내하고, 변경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대표 강사가 대학 입시에 관한 기본사항과 변경사항을 안내하고, 경기도 대입상담 교사지원단이 1:1 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권역별 설명회는 △13일 용인(강남대) △16일 안산(한양대 에리카캠퍼스) △18일 성남(가천대) △21일 고양(킨텍스) △23일 화성(화성오산교육지원청) △25일 남양주(별내고) △28일 수원(경기대)에서 진행한다.

설명회 참가 및 1:1 상담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관련 내용은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oedu.kr)와 경기학부모소통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만교 경기도교육청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리"라며 "다양한 진로진학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지역 간 정보 격차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