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23일까지 강릉서 진행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한국전문대학기획실‧처장협의회(회장 박주희, 삼육보건대학교 기획처장)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강릉 골든큘립스카이베이경포호텔에서 신임 기획실‧처장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신임 기획실‧처장을 대상으로 한 연수는 이번이 최초로, 전문대학의 현안과 기획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살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에는 40여 명의 신임 기획처장 및 팀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연수 주제는 사전에 신임 기획실‧처장을 대상으로 연수를 받고 싶은 내용을 설문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3개 주제로 선정됐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첫날 한재석 서정대학교 부총장의 ‘대학발전계획 수립 및 혁신방안’ 발표와 이형민 수성대학교 부총장의 ‘리더십 및 조직개편 노하우’가 진행되며 둘째 날에는 양한주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고문의 ‘기획 및 예산 수립의 노하우’ 발표가 진행된다.

첫째 날 저녁에는 전문대학 현안에 대해 토론하고 이어 ‘워라밸직업교육추진단’ 발족식이 진행된다. 워라백직업교육추진단 조직은 박주희 회장의 공약으로, ‘워라밸 세대’를 위한 직업교육을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2월 5일부터 6일까지는 기획실·처장협의회 동계 연찬회가 제주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