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철 입학처장

최성철 구미대학교 입학처장
최성철 구미대학교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구미대학교는 정시 1차 모집에서 일반‧특별‧정원 외 전형으로 나눠 23개 모집단위에서 총 168명을 선발한다. 정원 내 전형 75명과 정원 외 전형 93명이다.

1월 11일까지 원서접수와 18일 면접을 거쳐 23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18일에 실시되는 면접은 전 학과에 걸쳐 진행하며, 특히 군협약학과인 △특수건설기계과 △국방화학과 △국방의료과 △헬기정비과 △항공정비과는 수험생이 면접에 결시하면 불합격 처리된다.

수시‧정시 합격생들은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등록금을 납부해야 입학절차가 완료된다.

정시전형의 성적반영 비율은 일반‧특별전형 모두 100점 만점이 기준이다. 일반전형은 수능성적 80%와 면접점수 20%이며, 특별전형은 학생부성적 80%와 면접점수 20%를 합산해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수능성적은 국어‧영어‧수학 영역 가운데 최우수 2개 영역을 각각 50%의 비율로 반영하며, 최저학력기준은 반영하지 않는다.

정시 특별전형의 학생부성적은 전 학년 전 과목 교과성적을 △1학년 30% △2학년 30% △3학년 40%의 비율로 반영한다. 교과성적 80%와 면접점수 20%를 합산해 선발할 예정이다.

정시 1차 모집에서 정원 외 전형으로 93명을 선발하는데, 눈여겨볼 것은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이다.

마이스터고나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재직기간이 3년 이상인 경우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고교졸업증명서와 재직증명서, 공적증명서 등이다.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전형을 통해 입학하면 매 학기 등록금의 30%가 감면되는 혜택이 있다.

특히 3년 이상 산업체 재직 경력자이면서 입학일 기준 중소‧중견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사람은 학비전액 감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시 1차 전형에서는 모두 32명을 선발하며, △전기과 △기계자동차공학부 △산업경영학부 △호텔관광항공조리학부 △사회복지과에서 모집하고 있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프로그램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GET(Global Elite Training)프로그램으로 매 학기 100만원의 장학금 지급은 물론 해외연수와 어학능력지원, 영어‧리더십캠프, 토익(TOEIC)특강, 국제화자격증 취득을 위한 여러 혜택에 들어가는 금액을 지원한다.

■입학 상담 및 문의 : 054-440-1234
■입학 홈페이지 : http://ipsi.gumi.ac.kr/admission/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