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 도서관이 5일 7개 업체와 함께 ‘2019 전자정보전시회’를 개최했다.
경동대 도서관이 5일 전자정보 서비스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2019 전자정보전시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도서관이 5일 원주 메디컬캠퍼스에서 ‘2019 전자정보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경동대 도서관이 제공하는 전자저널, 이러닝, 전자책, 웹DB 등의 전자정보를 홍보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역량과 정보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시회에서는 휴먼라이브(YES24), 누리미디어(DBPIA), Mosby’s Nursing Skills(엘스비어) 등 7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부스를 돌며 각종 전자정보서비스 이용 방법 설명을 듣고 시연에도 참여했다.

박지영 씨(보건관리과 2)는 “도서관에 매일 들르면서도 모르던 무료 전자서비스가 매우 많아 놀랐다”며 “이러닝 학습과 리포트 작성에 도움이 될 것들을 많이 발견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노환 메디컬캠퍼스 도서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학습·연구 지원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구입하고 있다. 디지털정보 활용 능력 배양에 도서관의 역량을 더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