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육 愛’ 주제로

인천대가 19일부터 21일까지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2019 Liberal Arts Festival’을 개최했다.
인천대가 19일부터 21일까지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2019 Liberal Arts Festival’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가 19일부터 21일까지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2019 Liberal Arts Festival’을 개최했다.

인천대 기초교육원(원장 안효진)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교양교육 愛’라는 주제로 2019학년도에 이뤄진 다양한 교양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의 성과보고회를 축제의 형식으로 진행했다.

행사는 19일《BTS와 예술혁명》의 저자 이지영 세종대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20일에는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예술적 감각을 뽐낸 ‘학생들과 함께하는 WISE-inU만들기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마지막날에는 개교 이래 2019년 2학기 최초로 개설된 피아노 및 기타 수업을 수강한 40여 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장르의 연주를 뽐냈고, 독서 멘토링에 참여한 학생들이 국어 및 영어 프리젠테이션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의실 밖 부스에‘교양교육 담당 교수님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마련해 교수-학생들과의 1대1만남을 통해 교양교육에 대한 질의응답 및 학업 고민에 대한 문제를 함께 나누기도 했다.

인천대 기초교육원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시범사업으로 교양교육에 대한 관심과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시작했다”며“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성과가 좋은 만큼 내년부터는 명실상부한 교육혁신의 페스티벌로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