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순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순천제일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순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안효승, 학교법인 순천성심학원 이사장 성규제)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2일 순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순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순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순천YMCA가 여성가족부와 전라남도, 순천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아동·청소년의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으로써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47조 아동, 청소년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15조 및 제 16조」에 근거하여 설치된 기관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문화 형성을 위한 성문화 체험관 및 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순천제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팀장,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 순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센터장 및 직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협약체결로 양 기관은

△STORY Talk? Talk! 여대생을 위한 자기이해 프로그램 △청년들의 건전한 성의식 제고를 위한 젠더의식 훈련 △자기이해증진 및 학생인권존중 문화형성을 위한 여대생 역량강화프로그램 △ 아동,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관계안에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성교육프로그램 운영하고 있으며 자문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재학생들의 올바른 성의식 함양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과, 언어치료과 등 관련 학과의 향후 진로와 취업시장의 이해를 위한 재학생 및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 진행에도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