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전문대가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를 오프라인 행사가 아닌 온라인 행사로 대체하기로 밝힌 가운데, 온라인 박람회 일정이 결정됐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는 온라인 수시박람회를 두 차례 나눠 실시하고, 1차 박람회는 오는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 2차 박람회는 11월 중 개최한다.

전문대교협은 코로나19가 지역적으로 확산하는 추세를 염두에 두고, 당초 오프라인 행사로 기획했던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전문대의 온라인 박람회는 수시 1차와 2차 모집 시기에 앞서 두 번 개최된다. 수시 1차 기간에 맞춰 개최되는 박람회는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열린다. 수시 2차 기간에는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역시 4일간 온라인 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수시 박람회는 카카오톡 일대일 상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전문대교협이 구축 중인 온라인 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가가 가능하다.

박람회 참가자들은 온라인 수시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대학별 상담 메뉴로 접속할 수 있다. A전문대가 경기권 소재 대학이라면, 홈페이지 내 수도권 대학 항목 중 A대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상담 내용에 따라 희망 학과 교수나 입시 담당 직원이 상담자로 배정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