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한기순)가 12일부터 사이(버) 사이(언스) 과학교실(이하 사이사이 과학교실)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과학체험 부재를 해소하고자 ‘언제’ ‘어디서든’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시작한 사이사이 과학교실은 올 7월 1탄, 8월 2탄이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로 진행됐으며 12일부터는 3탄을 시작한다. 

테마와 그에 따른 주제를 두고 모집하는 사이사이 과학교실은 1탄 ‘메이커, 생활, 즐거움, 혼자서’, 2탄 ‘스포츠, 아트, 자연, 편리’으로 진행됐다.

3탄에서는 ‘겨울이야기, 부모님과 함께, 과학놀이동산, 인체의 비밀’ 4가지 테마와 각 테마별 활동 가능한 주제를 각자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직접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이사이 과학교실은 코로나로 주민자체센터에서 운영하던 생활과학교실이 원활하게 운영되지 못하고 특히 수도권은 올해 대면교육을 운영하지 않기로 결정된 곳이 많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시민)들에게 집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주제로 진행된다.

한기순 소장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난 두 번의 사이사이 과학교실 모집에서 보여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보다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인천대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 인천대, 복권위원회가 협력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복지사업으로 2006년부터 인천광역시 전 지역의 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여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 및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언스 인천 홈페이지(http://www.scienceinche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