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프로그램 및 청년고용지원정책 홍보

지난 5일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개강 맞이 ‘알·쓸·순·대’를 진행했다.
지난 5일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개강 맞이 ‘알·쓸·순·대’를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양숙향)가 2학기 대면수업 운영 첫날인 지난 5일,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강 맞이 ‘알·쓸·순·대’를 진행했다.

‘알·쓸·순·대’는 아두면 모있는 천대학교 학일자리센터를 의미하며, 대학일자리센터 운영프로그램 참여 활성화 및 청년고용지원제도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순천대는 이 프로그램을 2학기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로캠프, 진로청사진 만들기, 취업자신감 캠프, 성공취업 모의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진로상담과 취업상담, 이력서·자소서 클리닉, 모의면접 등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

양숙향 센터장은 “알·쓸·순·대 활동을 통해 재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설정과 취업역량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청년들의 진로·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화·목 상담데이’, ‘취업Skill Up’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