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원 인천대 입학본부장

김길원 인천대 입학본부장
김길원 인천대 입학본부장

[한국대학신문 김홍근 기자] 인천대학교(총장직무대리 양운근)는 2021학년 정시모집에서 정원 내 886명(정원 내 35.5%)을 포함해 총 1022명을 선발한다. △일반학생전형 △기회균형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출신자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며, 모집군은 가군·다군이다. 다군에서 선발하던 수능우수자전형은 올해 폐지됐다. 

정시모집에서는 수능 영역별 백분위점수를 활용한다. 영어영역은 1등급(30점 가점)에서 9등급(30점 감점)까지 등급에 따라 가점·감점을 부여한다. 수학의 경우 가형‧나형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하지만, 자연계열에는 과탐 응시자만 지원 가능하다. 

△조형예술학부 △공연예술학과 △체육학부 △운동건강학부는 수능과 실기 점수를 합산해 선발한다. 디자인학부는 실기 없이 수능 성적으로만 선발한 다. △인문·자연계열 △디자인학부에서는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취득 백분위 점수의 15%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원서접수기간은 내년 1월 7일 오전 10시부터 11일 오후 5시까지다. 수시모집 이월인원이 원서접수 전 공개되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상위권 학생에게는 동북아국제통상학부나 사범대학 지원을 추천한다. 동북아국제통상학부는 인천대 특성화학과로 입학생에게 4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범대학은 정원 대비 높은 임용 합격률을 자랑한다. 

■입학 홈페이지 : admission.inu.ac.kr
■입학상담 및 문의 : 032-835-0000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