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콘텐츠 작성 등 온라인 대외활동
매월 활동비 지급, 인강 지원 등 혜택 제공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온라인 외국어교육 기업 시원스쿨 일본어와 시원스쿨 중국어는 블로그 및 SNS로 외국어 학습 방법, 문화 정보를 알리는 대외활동을 담당할 온라인 기자단과 특파원을 21일까지 모집한다. 기자단과 특파원은 맡은 역할에 따라 블로그에 게시될 콘텐츠를 월 3회 제작하고, SNS를 통해 알리는 역할을 한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이다.

일본어 12기, 중국어 8기 기자단은 각각 5명, 8명을 모집한다. 전공자, 복수전공자를 포함해 해당 국가의 언어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일본어 또는 중국어 공부 방법, 시험 준비 정보, 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노래, 문화, 역사·문학 등 자유 주제로 콘텐츠를 작성하면 된다.

일본어 12기 특파원은 현재 일본에 체류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3명을 선발한다. 일본 워킹홀리데이나 유학 및 교환학생에 대한 정보, 취업과 면접 등 회사 생활, 기타 기자단과는 차별화된 현지 소식과 생활 이야기를 전한다.

기자단과 특파원은 △매월 공통 지원비 △홍보 활동에 따른 추가 수행비 △인강 지원 및 할인 △수료증 및 기념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료 후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면 특별 포상금도 제공된다.

시원스쿨 관계자는 “이번에 모집하는 기자단과 특파원은 온라인으로 활동하고, 블로그 콘텐츠 작성 외에는 의무 사항이 없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며 “일본·중국과 관련한 대외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