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가 23일까지 ‘2021 드론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가 23일까지 ‘2021 드론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사진=세종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박종민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미취업자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21 드론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진행한다. 세종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으로 교육을 개설했다. 이번달 23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4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교육은 다음달 2일부터 25일까지 총 120시간 과정이다. 이론교육은 온라인시스템을 통해 진행하고 실습교육은 세종대에서 진행한다. 교육비는 국비 지원으로 전액 무료이다. 드론과 관련된 무료 온라인 교육 수강 기회가 주어지는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수료증과 드론 3종 국가자격 비행경력증명서를 취득할 수 있다. ‘드론 3종 국가자격’은 7kg 이하의 모든 드론을 운용할 수 있는 자격 과정이다. 올해 3월 시행된 항공안전법 시행규칙에 따라 드론을 날리려면 드론 국가자격 증명이 반드시 필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