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가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전체 모집 인원 860명 중 91.4%인 786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정원내 학생부교과(일반학생전형) 491명, 실기/실적(일반학생전형) 139명, 학생부교과(지역인재전형) 112명 총 742명을 선발하고 정원외 학생부교과(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로 44명을 선발한다.

올해 수시모집의 특징은 고교교육정상화에 발맞춰 학생부교과 중심의 전형을 운영한다는 점이다. 이에 더해 수능최저학력기준도 적용하지 않는다.

세한대 수시모집의 공통된 특징은 대다수 전형·모집단위에서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는 점이다. 이에 정원내 학생부교과(일반학생전형)에서 경찰행정학과·소방행정학과·항공물류학과·항공교통관리학과·항공정비학과·인공지능빅데이터학과·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는 학생부교과 100%를 반영한다. 학생부교과(일반학생전형)에서 항공서비스학과·항공운항학과·스포츠건강관리학과·태권도학과·휴먼서비스학과·교육학부는 학생부교과 60% 면접 40%를 반영하며 정원외 전 모집단위는 학생부교과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지역인재전형)는 대전·세종·충청/광주·전남·전북 지역의 수험생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학년도에 신설된 전형이다. 경찰행정학과·항공정비학과·간호학과는 학생부교과 100% 반영하며 항공서비스학과·물리치료학과·특수교육과·유아교육과는 학생부교과 60% 면접 40%를 반영해 7개 학과에서 112명을 선발한다.

실기/실적(일반학생전형)의 경우 전 모집단위(스포츠레저산업학과 제외) 실기 100%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스포츠레저산업학과의 경우 실기 70% 학생부교과 30%를 반영한다.

학생부교과 반영방법은 전년도와 같이 △1학년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공통/일반/진로선택교과에서 우수한 4과목 반영 △2~3학년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공통/일반/진로선택교과에서 우수한 6과목을 반영하며 진로선택과목의 경우 성취도를 등급화해 세한대 등급점수로 환산하고 성적을 반영한다.

면접고사는 항공서비스학과를 제외한 해당 모집단위는 10월 14일에 개인, 단체면접 형식으로 진행되며 항공서비스학과는 10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학생부교과전형 면접은 심사위원 2인으로 구성된 면접관이 학생 개개인의 지원동기 및 가치관, 학업능력 등을 평가한다.

세한대 관계자는 “공교육 활성화를 촉진하고 학교생활에 충실한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학생부 반영 비율을 높게 설정했다. 문·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므로 수능보다 학생부에 자신이 있는 학생이라면 수시모집에 꼭 지원해 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 입학 홈페이지: iphak.sehan.ac.kr
■ 입학 상담 및 문의: 1899-0180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