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태 한국전문대학기획실처장협의회장(광주보건대 기획실장)
김경태 한국전문대학기획실처장협의회장(광주보건대 기획실장)

2022년 임인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든 소망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전문대학기획실처장협의회에서는 두 차례에 걸쳐 하·동계연찬회를 개최했습니다. 각각 ‘전문대학이 만들어가는 미래교육생태계’, ‘전문대학이 책임지는 평생교육과 직업교육’이라는 주제로 전문대학의 고민을 세상과 공유했습니다. 전문대학이 고등직업교육을 책임지고 교육할 수 있도록 국가적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외쳤습니다. 

이제 새로운 해를 맞아 전문대학은 또 다른 도약을 준비 중입니다. 신산업 중심의 산업구조 재편에 대응하기 위한 우수인재 양성과 전문대학의 혁신성과를 토대로 하는 전문기술인재 양성 기반 구축입니다. 전문대학은 ‘미래수요에 대응하는 고등직업교육 생태계 조성’이라는 비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국가 차원의 고등직업교육 시스템 전반의 근본적인 혁신을 추진해야 합니다. 제도적 지원과 재정적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산적한 난제를 풀기 위해서는 관련기관 간의 꾸준한 소통이 필요하고 동시에 이에 대한 여론 환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것이 언론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한국대학신문은 전문대학의 고민에 가장 먼저 반응하면서 전문대학의 고민을 이슈화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임인년 새해에도 한국대학신문의 지원사격이 필요합니다. 특히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 전문대학의 의견을 각 당의 대선후보에게 전달하는데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대학은 미래인재양성을 통해 대한민국발전을 위한 초석을 놓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전문대학이 배출하는 인재가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열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한국대학신문>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