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체육특기자 93개 대학, 70개 종목, 127개 전형 검색 서비스 제공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 이하 KUSF)가 지난 15일 체육특기자대입포털에서 2023학년도 전국 체육특기자의 종목별, 대학별, 전형별, 인정대회별 입시정보 검색 서비스를 개시했다.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은 대입 정보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체육특기자 대입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체육특기자 대입 정보를 한곳으로 모아 2017년부터 KUSF가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15일 기준 전국 4년제 93개 대학, 70개 종목, 127개 전형을 직접 한눈에 확인하면서 비교·분석할 수 있다. 또한 2·3년제 대학의 대입정보는 8월 첫째 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은 ‘인정대회 기반 검색 서비스’를 신규 구축, 학생선수가 수상한 인정대회명을 중심으로 전국의 체육특기자 전형을 검색할 수 있다. 더불어 이용자 편의를 위한 메인 홈페이지 디자인 개선과 대입상담, 설문조사 등의 메뉴를 신설해 이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는 7월 말부터는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을 통해 체육특기자 대입의 다양한 정보와 체육특기자 입시 핵심정보의 모든 것을 담은 ‘체육특기자 대학입시 핵심 가이드’, ‘2023학년도 전국대학 체육특기자 대입전형요강’ 내려받기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체육특기자 대입설명회’의 온라인 참가 신청서 제출 플랫폼으로서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이종현 KUSF 사무처장은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을 통해 예비 대학 학생선수, 학부모님과 매년 소통하고 있으며, 더욱 손쉽게 양질의 정보에 다가서고 이를 통해 공정한 체육특기자 대입 문화를 형성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체육특기자대입포털(http://info.kusf.or.kr)은 어디에서든 PC와 모바일을 통해 ‘체육특기자’ 또는 ‘체육특기자대입포털’로 검색 후 확인되며,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