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이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이러닝 패키지 과정’을 시범운영 한다.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이러닝 패키지 과정’은 기존에 단일과정으로 운영되던 교육과정을 패키지 방식으로 재조합해 체계적인 교육훈련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에 탑재될 예정이다.

‘이러닝 패키지 과정’은 기업체 재직자 및 일반 학습자를 대상으로 △반도체 공정 및 제조(36회차) △빅데이터(31회차) △자율주행차(30회차) 총 3과정으로 운영된다. 커리큘럼에 따라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과정별로 3개의 이러닝 콘텐츠를 묶었다.

학습자는 40여 명 내외로 구성해 효과적인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10주의 기간으로 이뤄진 패키지 과정 과목(3과목)을 모두 수강한 후 운영 강사의 최종 과제평가를 거쳐 이수를 완료하면 3개 과목 각각에 대한 수료증과 패키지 과정 수료증을 모두 취득할 수 있다.

‘이러닝 패키지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이달 21일까지로 STEP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반도체, 빅데이터, 자율주행차에 대한 비전공자들도 학습할 수 있도록 기초 과정으로 구성했으니 디지털 신기술 역량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