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영 입학처장

정지영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와이즈유)는 2023학년도 입시에서 정원 내 기준 수시모집으로 1273명, 정시모집으로 58명 등 총 1331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교과전형’과 ‘실기전형’ 등의 2가지로 구분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다시 학생부 반영비율에 따라 구분된다. 학생부 교과를 100% 반영하는 전형으로 △일반계고전형 △교과전형 △사회배려자전형 △정원외전형(농어촌전형, 특성화고동일계전형, 이웃사랑전형) 등이 있다. 성인학습자를 위해 마련된 성인학습자전형과 만학도전형(정원외)은 학생부 교과 70%, 면접 30%를 반영한다.

학생부교과 중 면접전형은 모집단위별로 면접의 반영비율이 각각 30, 40%이며 나머지는 학생부 교과를 반영한다. 면접의 반영비율이 30%인 학과(부)는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경찰행정학부(경찰행정전공, 해양경찰전공)다. 면접 반영비율이 40%인 모집단위는 관광컨벤션학과, 호텔경영학과, 외식경영학과, 해양레저관광학과, 항공관광학과, 태권도학과, 동양무예학과다.

실기전형은 학생부 30%, 실기 70%를 반영하며 모집단위는 해양레저관광학과, 미용예술학과, 패션디자인학과, 웹툰학과, 게임VR학부, 디자인학부, 연기공연예술학과다.

학과별 면접 예상질문과 실기과목 상세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 수시모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원외 전형 중 재직자를 위한 특성화고졸 재직자전형(정원외)도 있다.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일정 요건을 충족한 일반고 졸업자, 평생교육시설 이수자 등이 대상이다. 해당 전형은 재직경력 50%와 면접 50%를 반영한다. 산업체 재직경력에 따라 환산점수가 차등 배점된다. 모집단위는 부동산학과, 연계전공학부(미용건강관리전공) 등이다.

위 전형별로 복수지원이 가능하니 전형별 지원 자격을 확인하고 복수지원을 활용하면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학생부교과 성적은 학년, 학기, 교과 구분 없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교과 중 자신의 학생부 성적에서 등급이 제일 높은 상위 7과목과 진로선택 1과목 총 8과목을 반영하게 된다. 단 간호학과는 국어, 영어, 수학 각 1과목은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 모집단위별 전형별 전년도 입시결과는 대학 입학홈페이지에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