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동아리 ‘지구업’ 김지수 학생 ‘파우더 스탬핑’⋯특별상도 수상

청주대 창업동아리 '지구업'이 제15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청주대 창업동아리 '지구업'이 제15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창업동아리 ‘지구업’(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김지수)이 ‘제15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청주대 창업동아리 ‘지구업’은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 ‘파우더 스탬핑’ 작품을 출품해 금상과 특별상(이화여대 총장상)을 수상했다. ‘파우더 스탬핑’은 음료나 음식 등의 표면에 데코 분말의 모양으로 그림을 그리는 도구이다.

이번 ‘대한민국 세계여성 발명대회’는 18개국에서 280명의 여성 발명인이 참가해 306점의 발명품이 출품됐으며, 대학생 수상자는 2명뿐이다.

청주대 창업동아리 ‘지구업’ 김지수 학생은 “많은 여성 발명가들이 모인 자리에서 내가 만든 발명품을 전시하고 심사받아 기쁘고 색다른 경험이었다”라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여성기업가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성훈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우리 대학이 그동안 힘써 온 기술기반의 창업교육이 큰 대회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청주대는 매년 전문특허워크숍을 개최해 재학생들이 30여 개의 지식재산권을 출원하고 있으며, 올해 25개의 특허, 2개의 디자인 출원을 했다. 창업동아리 지구업은 지난달 30일에는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이 주최한 ‘2022 청년창업 아이템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