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교수-기업 연계 창업 워크숍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창업보육센터는 창업교육센터,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과 공동주관으로 ‘2022 백석문화대 학생-교수-기업 연계 창업 워크숍’을 5일 천안 신라스테이 1층 미팅룸에서 개최했다.

행사는 창업동아리 소속 재학생들의 창업역량강화와 학생-교수-기업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개최됐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표자 및 임직원, 창업동아리 소속 재학생, 백석문화대 교수,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담당자, 센터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인 ㈜킥스코퍼레이션의 김재우 대표가 강단에 올라 ‘창업보육센터 입주·육성을 통한 성공창업 스토리’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김재우 대표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 있을 때 받았던 혜택과 보육과정, 지원사항을 직접 겪은 내용을 설명했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백석문화대 교수, 창업동아리 재학생 다수를 연계해 ‘1:1다수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박현수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들이 선배 창업가의 진심어린 조언을 듣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창업동아리 학생과 교수, 기업들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