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교육부가 총괄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수행하는 2022년 국립대학육성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전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은 지역 고등교육 발전 생태계 조성과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국립대학을 지역 교육·연구·혁신의 거점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한국해양대는 이번 평가에서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인 KMOU vision 2023+와 연계해 △지역사회 기여 △고등교육 기회 확대 △특화전략 및 발전모델 구축 △네트워크 활성화 등 중점 추진과제 추진실적·성과가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특화 인재양성 지역현안 해결사업이 한국해양대만의 합목적적이고 타당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화전략으로는 해양안전 인력양성 및 문화확산, 해상생존 및 인명구조 훈련 프로그램, 해양특성화 대학발전 모델 구축을 추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해양대는 최고 등급 선정지원금 6억 원을 합해 약 32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도근영 한국해양대 기획처장은 “2022년 국립대학육성사업 최우수 평가 결과는 지역사회와 대학 간 상생을 위해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국립대학의 공적책무성과 함께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대학 역할 수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