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본지 대학직원대상 일반행정 대상 수상자에 박재우 거제대 팀장
대학기본역량진단, 기관인증평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등 업무 총괄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성화 지속…거제대 지역대학 이미지 구축에 일조

본지가 29일 주최한 제14회 한국대학신문 대학직원대상 시상식에서 일반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박재우 거제대 기획처 팀장(오른쪽)이 최용섭 본지 주필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한명섭 기자)
본지가 29일 주최한 제14회 한국대학신문 대학직원대상 시상식에서 일반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박재우 거제대 기획처 팀장(오른쪽)이 최용섭 본지 주필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한명섭 기자)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제14회 한국대학신문 대학직원대상 전문대 일반행정 부문 한국대학신문회장상을 받은 박재우 거제대 기획처 팀장은 지난 2006년 대학 임용 후 학술정보센터, 기획처 등 전 분야에 걸쳐 행정 체계를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다양한 국고 사업 평가 업무를 수행하며 거제대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재정 확충에 일조한 공로를 인정 받으며 이번 상을 수상했다.

박 팀장은 지난 2006년 거제대에 임용된 이후 학술정보센터 전산실에서 10년간 근무하며 대학 전 분야에 걸친 정보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행정 체계를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히 학교법인 산하 유관기관의 통합 정보화 시스템을 직접 구축함으로써 업무효율 향상과 대학 재정 확충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데 이바지했다.

2016년부터는 거제대 기획처로 전보 발령되며 대학의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데 능력을 펼쳤다. 예산편성부터 대학 자체 평가, 규정규칙 수립 등 기본적 행정업무뿐 아니라 교육부 등 정부 주관 대학평가 업무도 수행했다. 대학 기본역량진단, 기관평가인증 등 수행한 업무도 다양하다. 특히 정부 재정지원사업 추진에 탁월한 모습을 보이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수주 등 재정 주관부서로서 행정을 총괄하는 등 대학 내 공로가 지대하다는 평가다.

거제대가 경남 거제시 지역대학으로서 역할을 하는 데에도 힘썼다. 그는 지자체, 지역사회와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특강, 간담회, 정책토론회 등을 주관해 진행했다. 지역사회 내 졸업생과 관계도 구축하고자 총동창회 업무도 지원하는 데 앞장섰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