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준식 교수.
곽준식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곽준식 동서대 경영학부 교수가 (사)한국마케팅관리학회 제31대 회장에 취임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마케팅관리학회는 1991년 창립해 현재 전국 1000여 명의 국내외 회원들이 활동하면서 2회의 학술대회(춘계·추계)와 2회의 세미나(동계·하계)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통합하는 마케팅 연구자를 배출해내고 있다. 또한 탁월한 마케팅 성과를 낸 CEO와 기업에게 마케팅대상을 시상하는 등 산학협력을 긴밀히 하고 있다.

31대 회장에 취임한 곽준식 교수는 “한국 마케팅관리학회를 즐거운(Joy), 사회에 유용한(Usefulness), 충성도 높은(Membership), 성과를 만드는(Performance) 학회로 점프(J.U.M.P)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특히 학회 차원에서 로컬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해 로컬 브랜드가 전국 브랜드,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공헌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곽준식 교수는 코래드 AE, 리앤디디비 마케팅연구소장, 동서대 경영학부장, 학생취업지원처장,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편집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브랜드 및 행동경제학 관련 논문 및 저서를 출간했으며 현재 동서대 내 혁신 도전 스쿨 Q College 학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