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뜨거운 반응 보여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가천대학교 이길여 총장이 대학 축제인 한마음페스티벌 워터축제에서 선보인 ‘싸이 말춤’ 동영상이 인스타그램 게시 6일째인 25일 조회수 백만을 돌파하며 소셜미디어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가천대는 지난 10일 대학 글로벌캠퍼스 대운동장에서 물놀이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한마음페스티벌 워터축제를 개최했다. 가천대는 이날 인기가수 싸이를 대학으로 초청했으며 싸이는 강남스타일, 챔피언, 젠틀맨 등 총 9곡을 부르며 캠퍼스를 뜨겁게 달궜다.

이길여 총장이 지난 10일 가천대 대운동장에서 열린 워터축제에서 ‘싸이 말춤’을 선보이고 있다(동영상 캡쳐본)
이길여 총장이 지난 10일 가천대 대운동장에서 열린 워터축제에서 ‘싸이 말춤’을 선보이고 있다(동영상 캡쳐본)

이길여 총장은 싸이의 공연에 앞서 무대에 깜작 등장해 축제를 축하하고 생일을 맞은 학생들에게 에어팟을 나누어 주는 특별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어 싸이의 등장을 알리면서 싸이의 대표 춤인 말춤을 학생들 앞에서 선보여 호응을 받았다.

총장의 춤을 다시 보고 싶다는 학생들의 요청에 가천대는 숏폼 동영상을 제작, 가천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 19일 업로드 했다. 인스타그램은 26일 현재 조회수 약 113만, 좋아요 약 1.4만, 유튜브는 조회수 약 2.6만을 기록하고 있다.

학생들은 댓글을 통해 ‘가천대의 연예인’, ‘가장 힙한 총장님’, ‘이길여 총장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 https://youtube.com/shorts/rZbl301T5SY?feature=share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