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특강·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 등 진행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굿잡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달부터 두 달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특강’, ‘개인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코칭’ 등 3단계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후 취업특강을 제외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코칭은 1대 1 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굿잡 아카데미에는 금융 분야, 공기업 분야, 외국계 기업 분야에 관심 있는 2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취업 정보를 동영상으로 수강한 뒤, 실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보고 면접 코칭을 받는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굿잡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굿잡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유정 학생(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과, 4학년)은 “혼자 취업 준비를 하는 것보다 교내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이 든든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앞으로 역량을 더욱 강화해 적극적으로 기업에 지원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교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취창업지원단장)은 “취업특강,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코칭 등 3단계 참여를 통해 체계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취업 지원 및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진로 취업지원 포털, 카카오톡 플러스채널 또는 인스타그램, 청주대 추천 채용(오픈채팅방)을 통해 상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