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닷새간 경남 남해 물건리서 벽화그리기
미래 청년 예술가들, 창작 사회봉사로 ‘나눔’의 가치 공유하고 실천

계원예대 사회봉사단 '계수나무와 토끼' 단원들이 경남 남해군 물건마을에서 벽화 그리기 사회봉사를 하고 있다. (사진=계원예대)
계원예대 사회봉사단 '계수나무와 토끼' 단원들이 경남 남해군 물건마을에서 벽화 그리기 사회봉사를 하고 있다. (사진=계원예대)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 사회봉사단 ‘계수나무와 토끼’가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경남 남해군 물건마을에서 환경개선 벽화 그리기 사회봉사를 펼쳤다.

계원예대에서 권창현 총장 등 6명의 교수, 17명의 학생 등 총 24명이 참여한 이번 벽화 그리기 사회봉사는 남해 물건마을을 모두 6개의 구역으로 나눠 벽화 그리기가 진행됐다.

봉사에 참여한 계원예대 광고·브랜드디자인과 학생 김현규 씨는 “날씨가 덥고 비도 많이 내려 힘들었지만 내가 잘할 수 있는 벽화 그리기로 봉사를 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다음번 봉사활동에 참여할 때는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 벽화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보고 싶다”고 말했다.

봉사단장을 맡은 어정연 계원예대 교수는 “궂은 날씨에 봉사활동을 함께한 단원에게 감사하다”며 “벽화 그리기 프로젝트는 지역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 사회봉사 1단계를 시작한 것이다. 앞으로 2~3단계도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물건마을 전역이 계원예대만의 특화 디자인으로 채워지고 마을에 활기가 넘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