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상대, 인덕대, 인하공업전문대, 전주비전대 등 4개 대학 추가 참여

[한국대학신문 한명섭 기자] 'ESG 대학 클러스터 3차 포럼'이 29일 연암대학교 연암관에서 개최됐다.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가 주최한 포럼은 최민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대학ESG클러스터 위원(세번째)이 'ESG공시기준 업데이트 현황...'을 주제로 이슈 발표를, 박주희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장(네번째, 삼육보건대 총장)이 'ESG대학경영 공시자료 플랫폼 구축계획'을 소개하고 발전방안을 공유했다. 

이밖에 ESG 비즈니스 마이크로디그리 교과과정 개발과 SDGs로 바라본 ESG 해커톤 비교과 프로그램의 사례가 발표됐다. 

연암대를 비롯해 행사를 후원한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과 최용섭 본지 주필 겸 편집인이 축사를 하고 함정현 한서대 대학원장이 격려사를 했다. 

전국 32개 전문대학이 ESG 경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커뮤니티로 지난 1월 출범한 ‘ESG 대학 클러스터’는 이 날 4개 대학이 추가로 참여해 총 40개 대학으로 확대됐다.

오는 10월 개최되는 4차 포럼은 순천시의 지원으로 순천제일대에서 인하대, 세종대, 영남대, 한서대 등 일반대학도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발표에 앞서 육근열 연암대 총장이 환영 인사를 하고 있다.(두번째)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신규 참여 대학. (맨 위 왼쪽부터) 인덕대 이종하 교무처장, 전주비전대 박성용 선생, 박주희 회장, 부산경상대 이규림 취창업센터장, 인하공업전문대 정원교 기획팀장.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