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태 연암대 학생홍보처장

김원태 연암대 학생홍보처장. (사진=연암대)
김원태 연암대 학생홍보처장. (사진=연암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는 2024학년도 수시 1차 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87.9%인 407명을 뽑는다. 이 중 일반전형 모집인원은 301명이다.

수시 1차에서 가장 많은 학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연암대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수시 1차 모집에 적극 지원하는 것이 좋다. 수시모집 정원 내 특별전형으로는 본인, 부모, 남편, 아내, 시부모, 조부모 중 한 사람이 영농·임업기반이 있는 경우 지원 가능한 ‘영농·임업기반(고른 기회) 특별전형’이 있다.

특히 스마트축산계열과 스마트원예계열에서는 정원 내 ‘경력자 특별전형’을 모집한다. 당해 입학일 기준으로 산업체에서 6개월 이상 재직했거나 ‘축산 또는 농업경영’ 경력이 6개월 이상인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수시모집은 교과 성적(고교 2학년 전 과목 석차 등급) 80%와 면접 20%를 반영한다. 교과 성적의 경우 등급별 점수 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연암대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은 면접 준비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시 1차 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1일(월)부터 10월 5일(목)까지다. 수시 2차 모집 원서접수는 11월 10일(금)부터 11월 24일(금)까지다. 입학 전형료는 인터넷 접수와 창구 접수 모두 무료다. 다만 ㈜진학어플라이와 ㈜유웨이어플라이의 인터넷 접수 수수료(5000원)는 별도다.

면접 전형의 주요 질문은 인성과 적성에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룬다. 인성 평가에서는 학생의 면접 태도와 예절, 질문에 답하는 자신감과 표현력을 중점적으로 보며, 적성 평가에서는 학생의 학업 의지와 노력, 미래에 대한 포부와 성취 노력 등을 평가할 계획이다. 스마트원예계열의 경우 자격증, 수상 기록, 직업 과정 이수 내용 등도 적성 평가에 반영된다.

■ 입학 홈페이지 : iphak.yonam.ac.kr
■ 입학 상담 및 문의 : 041-580-1009, 1045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