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미 원광보건대 입학홍보처장

서영미 원광보건대 입학홍보처장.(사진=원광보건대)
서영미 원광보건대 입학홍보처장. (사진=원광보건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는 2024학년도 정원 내 입학정원 1285명 중 1233명(약 96%)을 수시로 모집한다.

수험생들의 선택 폭을 넓혀 정원 내 전형 2회, 정원 외 전형 2회 등 최대 4회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 홈페이지를 통한 원서접수 시 무료접수가 가능하고, 모든 학과·전형에서 자기소개서, 수능 최저점수 및 내신 최저점수를 반영하지 않는다.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은 모든 전형이 동일하고, 1학년 30%, 2학년 30%, 3학년 1학기 40%를 반영한다. 또한 교과성적과 출석성적을 반영하며, 교과성적은 과목에 대한 가중치 없이 등급으로 표기된 전 과목과 진로선택과목을 반영한다. 출석성적은 무단결석에 대해서만 반영한다.

면접을 실시하는 학과는 간호학과, 응급구조과, 의무부사관과, 전투부사관과 등으로 해당 학과는 내신 80%, 면접 20%의 점수를 반영하며, 그 외의 학과들은 내신성적 100%를 반영한다.

2024학년도 신설학과인 응급구조과는 전국 최초로 2년 과정으로 응급구조사 1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시대적 요구를 반영해 글로벌호텔관광과는 스마트호텔관광과로, 의무행정과는 보건의료행정과로, 3D제품디자인과는 주얼리디자인과로 학과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개편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광보건대는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일반재정지원 대학’,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WCC(6년 연속선정) 등 정부재정지원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 입학 홈페이지 : https://www.wu.ac.kr/wu/1286/subview.do
■ 입학 상담 및 문의 : 063-840-1582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