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인 서일대 입학홍보처장

신동인 서일대 입학홍보처장. (사진=서일대)
신동인 서일대 입학홍보처장. (사진=서일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서일대학교(총장 오선)는 2024학년도에 총 2155명의 신입생을 모집하며, 수시 1차에서 1235명(전년대비 ▲13명), 수시 2차에서 679명(전년대비 ▲12명)을 모집한다.

특히 AI융합콘텐츠학과의 경우 기존 40명의 모집정원에서 70명으로 모집 정원이 크게 늘어났다.

수시 정원 내 전형은 크게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나뉘며, 일반전형은 교과성적 100%로 선발하는 학생부위주전형과 실기/면접을 실시하는 실기/면접 위주 전형으로 구분된다. 특별전형은 고교유형에 따라 일반고전형, 특성화고전형으로 구분된다.

디자인학부의 5개 학과는 일반전형 학생부 위주로 학생들을 모집해 일반고와 특성화고 구별 없이 학생들을 선발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컴퓨터전자공학과가 IoT전자공학과로, 자산법률학과가 부동산법률학과로 학과명이 변경됐으며 스마트자동차공학과는 그동안 테크니션전공과 서비스어드바이저전공으로 학생을 선발했으나, 2024학년도에는 스마트자동차공학과로 통합해 학생을 모집한다.

신동인 서일대 입학홍보처장은 “학생부성적반영 방법은 1학년 1학기에서 3학년 1학기까지 총 5개 학기 중 우수한 2개 학기의 성적을 반영하고 출결 성적은 따로 반영하지 않는다”며 “고교유형에 관계 없이 학생들을 모집하는 일반전형과 고교유형에 따라 일반고전형, 특성화고전형으로 나눠서 모집하는 특별전형을 구별해 전략적으로 지원하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일대는 수시 1차, 수시 2차에 각각 2개 전형(또는 학과)에 복수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입학 홈페이지 : https://hm.seoil.ac.kr
■ 입학 상담 및 문의 : 02-490-7334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