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본교서 설명회 진행…대외협력팀 관계자, 재학생 50여 명 참석
교환학생, 글로벌전공 직무연수,해외취업 사관학교 등 운영 프로그램 안내

유한대 학생들이 지난 7일 개최된 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회에서 관계자 안내에 귀기울이고 있다. (사진=유한대 제공)
유한대 학생들이 지난 7일 개최된 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회에서 관계자 안내에 귀기울이고 있다. (사진=유한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주지영 기자]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 본교에서 진행된 설명회에는 대외협력팀 관계자와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교환학생, 글로벌전공직무연수, 연계 편·입학, 해외취업 사관학교의 프로그램 설명 · 일정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한대는 일본 유학·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일본경제대학교, 산요학원대학교와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한대 대외협력홍보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각 학교에 대한 소개와 지원 가능 학과, 선발 조건 등을 안내했다.

글로벌전공 직무연수는 일본경제대학교와 협력해 이번 겨울방학에 2주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직무연수에서는 일본어, 일본문화를 배우고 도요타(TOYOTA), 이치란라멘 등 현지 기업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일본경제대학교와 연계 편·입학을 운영한다. 유한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본경제대학교 연계 편·입학시 입학금을 면제하고, 편입학 원서접수·면접 별도 진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취업 사관학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일본, 호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사전 어학 교육, 이력서 작성, 잡매칭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설명회에 해외취업사관학교 운영 관계자가 참석해 프로그램과 현지 기업체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