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기업 '궁중약고추장', 26일~29일 코엑스

전주대 학교기업인 '궁중약고추장(단장 신정규)'은 메쎄E&D, 대한급식신문이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주최하는 '2009 명절선물 산업전'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명절선물 산업전'은 명절 선물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전통산업 발굴 및 우수 농수산물의 판로확대, 명절 선물산업의 정보교류와 유통 활성화, 시장 발굴을 통한 상품개발 촉진을 위한 전시회다.

전시품목은 궁중약고추장, 굴비장아찌, 궁중약고추장 세트, 여행용 세트 등이며, 전주대 출품작인 '허브굴비고추장 및 이를 이용한 굴비장아찌'는 지난 2008년 IFFE 지정 우수 발효식품 선정 시상식에서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받은바 있다.

'허브고추장'은 고추장과 바질, 정향, 레몬즙, 청주로 만든 허브향신즙과 마늘, 양파, 생강, 백후추와 청주를 갈아 만든 양파마늘생강즙 등을 혼합해 만든 특허 제품이다. 허브고추장에 굴비를 첨가한 것이 굴비장아찌이며 허브고추장의 독특한 향과 맛으로 굴비의 비릿한 맛을 없애고 저장성을 높인 제품이다.

전주대 궁중약고추장은 지난 2004년 9월 설립해 약고추장 생산에 본격 돌입했으며, 작년 4월에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학교기업 지원 사업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지금까지 15억 50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