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에서 각 대학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가 한동대학교, POSTECH과 공동으로 21일 포항 체인지업 그라운드 미디어홀에서 ‘2023년 대학혁신지원사업 공동성과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빅블러(Big Blur)시대 대학교육 회복과 혁신’을 주제로 각 지역대학의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대학 간 연계를 강화하고자 개최됐다.

포럼은 △세션 1 ‘에듀테크 기반의 혁신 교육과정 및 교수법 운영 사례’ △세션 2 ‘학생케어·성장 지원 사례’에 대한 각 대학의 성공사례와 질의응답, 타 대학의 대학혁신 우수사례로 대구한의대의 사례발표, 마지막으로 대학별 타 재정지원사업 사례 소개 및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다.

세션 1에서는 에듀테크 기반의 혁신 교육과정 및 교수법 운영 사례를 주제로 동국대 WISE캠퍼스는 AI활용을 통한 교수 학습의 혁신 사례를 공유했으며, POSTECH은 Edutech의 새로운 지평: 몰입형 학습과 생성형 AI 기반 교수학습 모델 사례를, 한동대는 Learning Guide 맟춤형 학습지원 운영사례를 공유했다.

 세션 2에서는 학생케어·성장 지원 사례를 주제로 동국대 WISE캠퍼스는 대학 인성교육 지원의 필요성 및 성과, 한동대는 비교과 경험을 통한 자기개발, POSTECH은 Inbound–Outbound Student Mixer Event 사례를 공유했다.

 각 세션 종료 후에는 참석자들의 질의응답과 자유토론을 통해 대학혁신과 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원종일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혁신사업단장은 “우리 지역의 대학 간 공유와 협력으로 2023년 대학혁신지원사업 공동 성과 포럼을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