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교생 대상, 진로 선택 및 대입 준비 위한 정보 제공
다양한 학과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전공 체험 기회 마련

서울과기대가 고교생을 대상으로 전공체험캠프를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5일 서울 공릉동 교내 상상관에서 전국 고교생 4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전공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서울과기대 입학처는 매년 전공체험캠프를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진로 선택 및 대입 준비에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전공체험캠프에서 대학의 다양한 학과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에 대한 체험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참여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 탐방을 통해서 대학 진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캠프는 각각의 전공체험 멘토가 학과 소개, 전공 특성, 전공 체험, 질의 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했으며, 수요자 중심의 진로·진학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서울과기대 입학처는 이번 캠프에서 다양한 학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여 짧은 시간에도 심도있게 전공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서울과기대 김주한 입학처장은 “이번 서울과기대 전공체험캠프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전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창의력과 적성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 학생들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서울과기대는 전공체험캠프뿐만 아니라 방문 대입전형안내, 모의 학생부종합전형 등 다양한 고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교생의 진로·진학과 대입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