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이용자 경험 구성해 고객 이해·브랜드 정립 사례 소개
가전·대중문화·호텔·여행 전문가 5인이 나서 CX 활용 방안 공유

22일 여의도 FKI타워 다이아몬드홀에서 ‘감성지능을 접목한 CX로 소통하라’는 주제로 주최하는 PR 콘퍼런스의 포스터. (사진=더피알)
22일 여의도 FKI타워 다이아몬드홀에서 ‘감성지능을 접목한 CX로 소통하라’는 주제로 주최하는 PR 콘퍼런스의 포스터. (사진=더피알)

[한국대학신문 강성진 기자] 기업홍보 전문 미디어 더피알은 오는 22일 여의도 FKI타워 다이아몬드홀에서 ‘감성지능을 접목한 CX로 소통하라’는 주제로 PR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더피알은 기업이 데이터 기반 이용자 경험(DCX, Data-Driven Customer Experience)을 통해 이용자의 제품·브랜드 사용 경험을 확보하고, 이를 활용해 상품·브랜드 가치를 제공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콘퍼런스를 마련했다.

콘퍼런스에서는 △가전 기업 △팬덤 비즈니스 △호텔 업계 △여행 플랫폼 등 4개 분야 산업에서 DCX를 활용한 혁신 사례를 소개하는 강연이 이뤄진다.

키노트는 소형 모듈러 주택인 ‘스마트 코티지’ 개발을 주도한 이향은 LG전자 H&A사업본부 CX담당 상무가 맡는다. 강연 연사로는 임진모 대중음악평론가가 나서 팬덤 커뮤니티 속 CX의 가능성을 살핀다. 이와 더불어 전승현 롯데호텔앤리조트 CX담당책임자·곽태호 여기어때 데이터&AI 센터장이 각각 호텔과 여행 플랫폼에 종사하며 발견한 CX 사례를 공유한다.

종합토론에서는 키노트·강연 연사 4명과 차경진 한양대 비즈니스인포메틱스학과 교수가 자리해 CX의 미래를 전망하는 순서를 갖는다.

이동희 더피알 대표이사는 “이번 콘퍼런스는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 갖춘 CX 역량과 그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콘퍼런스에 참석해 소비자 경험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