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흥 부총장.
오석흥 부총장.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오석흥 진천캠퍼스 부총장이 20일 전북대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열린 (사)한국식품산업진흥포럼 제7차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6년 1월까지 2년이다.

오석흥 진천캠퍼스 부총장은 산업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연구와 실무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에 헌신하는 등 학계와 산업계에서 인정받는 대표적인 권위자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오석흥 진천캠퍼스 부총장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김치와 풍부한 미네랄 함유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천일염에서 항비만 효과를 가진 유산균을 세계 최초로 발견했으며, 우리 전통 식품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무총리실 식품안전정책위원회 전문위원과 전국농학계대학장협의회 부회장, 한국식품과학회 부회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식품안전 증진, 기업발전과 과학기술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신임 오석흥 회장은 “지·산·학·정의 지속적이고 끈끈한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한국식품 산업진흥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한국시품산업진흥포럼은 식품산업의 육성 발전과 농·식품산업을 증진함으로써 관련 산업 발전과 국민건강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지난 2017년 1월 출범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