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대학 30 선정 지·산·관·학 연계 상생 협력 방안 모색

경상국립대가 28일 국제어학원 파이어니어 오디토리엄에서 개최한 ‘GNU 미래교육혁신 포럼’에서 권순기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교육혁신처(처장 좌용주)는 교육혁신과 미래교육의 방향, 지역과 동반성장을 위한 대학의 역할, 지·산·관·학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8일 국제어학원 파이어니어 오디토리엄에서 ‘GNU 미래교육혁신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우승 글로컬위원회 부위원장(전 한양대 총장)의 ‘사회진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혁신 플랫폼 구축’ 기조강연과 임철일 서울대 미래교육혁신센터장의 ‘AI와 디지털 기반의 미래교육의 방향과 과제’ 주제강연 등을 통해 학생 성공을 위한 교육혁신 플랫폼 구축, 미래교육의 방향과 과제, 글로컬사업의 핵심 가치와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남궁문(국가균형발전위 지방대학 활성화 특별위원), 임철일(서울대), 이희수(중앙대), 박태정(국립부경대), 남창우(동아대), 강현주(경상국립대) 교수가 참여한 미래교육혁신 토론에서는 교육정책의 변화 속에서 라이즈(RISE), 글로컬사업 등 국가거점 국립대학의 역할과 추진 과제, AI를 활용한 교육공학 모델의 인공지능 리터러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권순기 총장은 “글로컬 대학의 성공을 위한 미래교육혁신 포럼은 경상국립대가 글로컬대학 30 선정을 통해 대학 안팎, 국내외의 벽을 허물고 지역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지역과 대학이 동반성장하기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