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거대제조AI 산업 육성에 필요한 인력양성

경남대-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AWS 업무협약식 단체사진.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4일 소회의실에서 울산·경남 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센터장 노충식), AWS(공공부문대표 윤정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현재 경남대는 메가존클라우드㈜, KAIST, (재)경남테크노파크와 함께 초거대제조AI 글로벌공동연구센터를 공동으로 운영하며 경남 제조 산업의 디지털 대전환과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세계 1위 클라우드 사업자인 AWS(아마존웹서비스)와 LOS(지원의향서)를 체결하면서 초거대제조AI와 관련된 원천기술 개발 및 제조클라우드라는 신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글로벌공동연구센터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와 함께 울산·경남 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는 협약을 통해 경남대와 공동으로 AWS국제공인자격증 취득 지원, 취업 연계 행사 등을 추진해서 USG코딩 오픈메타캠퍼스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취업 활동 등을 지원하게 됐다.

경남대 국책사업추진위원장인 홍정효 대외부총장은 “우리 대학이 경남도 내 AI/SW 융합산업 전문 대학으로 대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와중에 AWS와 협력하게 돼 뜻깊다”며 “AWS와 협업을 기반으로 특화 교육과정 개설 및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산업육성에도 더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