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토론·실험 공간 활용

동아대 클린에너지 융합부품소재 사업단이 조성한 ‘Open Creative Lab’ 개소식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아대학교 클린에너지 융합부품소재 사업단(단장 최정호)은 ‘RIS 클린에너지 Open Creative Lab’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승학캠퍼스 공과대학 2호관에서 지난 8일 열린 행사엔 최 단장과 장상목 공과대학장, 임병찬(건축공학과 교수), 사업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동아대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RIS)사업’으로 클린에너지 융합부품소재 사업단이 ‘Open Creative Lab’ 두 곳을 공대1호관과 2호관에 각각 한 곳씩 조성했다.

승학캠퍼스 공과대학 2호관 ‘Open Creative Lab H’ 전경.

공대2호관에 위치한 ‘Open Creative Lab H’는 MZ세대에 친화적인 동영상 플랫폼 활용, 산학연 협업 기반 산업직무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 교육, 재직자 교육 및 토론 공간 등으로 활용된다.

공대1호관에 자리 잡은 ‘Open Creative Lab E’는 창의 실험 오픈 공간으로 캡스톤 디자인 등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H’와 ‘E’는 각각 수소와 전기를 뜻한다.

최 단장은 “융합 교육 인프라 구축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개방·공유 공간 확대라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수업 외 시간에도 조별 과제를 위한 토론 등 다양하게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픈랩 디자인 설계를 맡은 임 교수는 “고급 카페 느낌의 인테리어와 학교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가구를 비치해 학생들이 좋아할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큰 창을 통해 넓은 시야를 확보, 학생들의 창의력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