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조선이공대 조순계 총장, 학교법인조선대학교 김이수 이사장, 조선대 김춘성 총장.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정부가 지방대학에 5년 간 1천억 원을 지원하는 글로컬대학30 사업 신청 마감이 사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조선대가 조선이공대와 통합하고 국내외 기관 및 협회와 손잡으며 재도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는 19일 오후 본관에서 조선이공대와 통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열고 통합의 시너지를 통해 지방시대를 주도할 정주인력 양성 및 지역사회선도를 위한 발걸음을 함께 하기로 했다. 조선대는 지난해 조선간호대와 통합을 위한 MOU를 체결, 이로써 법인 내 3개 대학이 1개의 대학으로 통합을 마침내 이뤄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학교법인조선대학교 김이수 이사장, 조선대 김춘성 총장, 조선이공대 조순계 총장 등과 각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지역 활성화 인재 공동 육성을 위한 통합 대학 운영 △대학 통합을 위한 대학발전 비전 수립 등을 약속했다.

김춘성 조선대 총장은 “조선이공대와의 통합으로 진정한 한 가족이 됐다. 양 대학이 협력한다면 글로컬대학30 사업을 넘어 더 큰 일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며 “양 대학이 협력해 호남 최고의 대학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