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국항공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인 CEO아카데미(원장 신동식 교수)가 19일 한국항공대 비전홀(Vision Hall)에서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올해 입학한 14기 32명 이외에도 동문 70여 명이 참석해 선후배 간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항공대에서는 허희영 총장, 홍남기 석좌교수(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동명 항공‧경영대학장, 황호원 항공우주정책대학원장, 이재욱 기획처장, 오현웅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했으며, CEO아카데미의 백중섭 총동문회장과 이재필 수석부회장도 참석했다.

지난 2010년 개원한 CEO아카데미는 고양‧파주‧김포 등 경기 북서부 지역의 중소‧중견 기업인, 기관장, 전문가의 상호교류를 도우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관‧학 허브 역할을 해왔다. 한국항공대는 ‘CEO 디지털 전환과정’을 주제로 한 20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메타버스 등의 디지털 전환기술을 활용하여 신사업모델을 개발하고 활용하는 법을 교육하고 있다. 동문 기업들은 수료 후에도 한국항공대와 공동 연구개발 등을 통해 협력하고 있으며, 총동문회를 중심으로 한 동문 기업 간 교류를 통해 상호 시너지를 내고 있다.

CEO아카데미를 설립하고 초대 원장을 맡았던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인공지능이 모든 것을 바꾸는 디지털 전환의 시대가 왔다”고 말하며 “평생을 해도 부족한 게 배움이니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인적 교류를 쌓아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남기 석좌교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

이어 축사를 맡은 홍남기 석좌교수는 “글로벌 기업환경이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질서와 혁신적 변화를 어떻게 인식하고 어떤 속도로 대응해 나가느냐가 기업의 생존을 결정지을 것”이라며 “저도 14기 첫 강의를 맡아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CEO아카데미 총동문회 백중섭 회장 또한 축사에서 “입학을 축하드리며 지난 15년 동안 500여 명의 동문을 배출한 CEO아카데미의 구성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입학식은 ‘서비스는 왜 경쟁력인가’를 주제로 한 허희영 총장의 특강과 동문 교류회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