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기선 한서대 총장(왼쪽)과 임경호 국립공주대 총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양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와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는 22일 오전 국립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 본부 소회의실에서 2024년 글로컬대학 사업에 연합으로 신청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2024년 교육부가 지정하는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을 위해 양 기관이 교육, 연구, 산학협력, 지역연계 등의 장점을 결합하여 포괄적 연합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양 기관은 상호협력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무협의를 지속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협약 내용은 공동의 △글로컬대학 거버넌스 구축 △글로컬대학 비전 및 혁신목표 △글로컬대학 교육 및 연구 혁신 △글로컬대학 산학협력 혁신 △글로컬대학 지역연계 혁신 △글로컬대학 성과관리 체계 구축으로 양 기관은 2024년 글로컬대학에 지정받기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국립공주대 임경호 총장은“이번 업무협약은 국립대와 사립대의 새로운 혁신모델의 신호탄으로, 혁신모델을 성공‧안착시켜 향후에는 충남의 타 대학들과도 충남형 대학 공동체를 구축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더 나아가 국립공주대는 통합 진행 중인 충남대, 국립한밭대와 함께 2024년 글로컬대학 사업에 연합대학 추진을 합의하고, 향후 2028년부터 충남·대전·세종지역의 초광역 연합 국립대학으로 출범해 지역 발전을 견인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