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역량 갖춘 청년 여성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 활성화 기대

덕성여대-대우능력개발원 업무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는 지난 19일 대학일자리본부 진로취업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대우능력개발원(대표이사 김욱섭)과 IT 역량을 갖춘 청년 여성 인재 양성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덕성여대는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4차 산업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심층 교육과정과 일자리와의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덕성여대 대학일자리본부는 교육과정 제안 및 공동개발, 홍보, 참여자 모집, 사회 수요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 청년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대우능력개발원은 다양한 양질의 교육과정 개발·제공, 청년인재 채용 연계, 취업 정보 제공 및 컨설팅 등의 청년 고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호림 덕성여대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덕성여대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 차원에서도 학생들의 취업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강화해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덕성여대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및 재학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 사업 운영 대학으로 청년층을 대상으로 사회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우능력개발원은 K-digital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국비 지원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최근에는 SW개발, 보안, 빅데이터 등의 IT 분야의 전문 직무교육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우수기관이다.

한편 협약식 자리에는 덕성여대 측에서는 이호림 대학일자리본부장, 장영수 진로취업지원센터장, 이영은 진로취업지원센터직원, 장양숙 취업지원관이 참석했으며, 대우능력개발원측에서는 김욱섭 대표이사, 오종환 이사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