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는 정시모집에서 '가'군 1040명·'나'군 909명·'다'군 34명 등 총 1983명을 모집한다.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은 수능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가·나·다'군 간의 복수지원을 허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은 입학사정관제전형으로 선발한다.

지난해에 비해 달라진 점은 간호학부와 자율전공학부를 신설했다는 것이다. 특히 간호학부는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취업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구대는 전국 400여 개 대학 중에서 캠퍼스 면적 1위·아름다운 캠퍼스 톱 10·재정 건실도 최상위권 대학이다. 또한 동문 출신 CEO 비율이 높아 재학생들의 해당 기업 취업률이 상당히 높다.

대구대는 신입생만을 위한 DU리더스 특별장학제도를 마련해 수능 성적 2, 3개 영역이 1등급인 학생들에게 4년간 전액등록금과 보조금을 지급하는 등 파격적인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장의식 입학처장은 "최근 농과대학에서 이름을 변경한 생명환경대학의 공무원·공기업 진출도가 높다"면서 "이 분야는 학생들이 잘 모르는 틈새시장"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장 처장은 "자연과학대는 일본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일본에 있는 대학이나 기업으로의 진출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일본으로의 취업 역시 학생들이 잘 모르는 틈새시장"이라고 덧붙였다.

이 처장은 "대구대는 장애인 교육과 사회복지를 지향하고 소외된 계층에 사랑과 빛을 전하는 모토로 출발한 학교"라며 "약자에 대한 배려·사랑·복지에 관심을 갖는 사회인 양성이 교육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