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회사 ‘서강푸드’ 설립, 본격 제품양산

대학들의 수익사업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서강대가 ‘웰빙 다이어트 라면’을 선보이며 라면 시장에 뛰어든다.

서강대는 이산화탄소를 이용, 지방 함유량을 70% 이상 줄이고 염분 함량도 일반 라면의 절반 수준인 ‘서강라면(가칭)’을 내년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서강대는 이를 위해 내달 초까지 학내 기술지주회사 아래 두번째 자회사인 서강푸드(가칭)을 설립, 본격적으로 제품 양산을 준비할 예정이다.

서강대는 새 수익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서강기술지주를 설립, 지난 7월 첫 자회사로 방사성 암진단 시약과 제조 장비를 만드는 ‘에스메디´를 세웠다.

유기풍 산학부총장은 “라면 시장은 이미 기존 대기업들이 장악했지만 서강대라는 브랜드 가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인터넷 쇼핑몰과 TV 홈쇼핑 등을 통해 판로를 개척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강라면은 유 부총장이 특허권을 가진 ‘초임계 이산화탄소 유체 추출법’으로 생산한다. 이산화탄소를 침투력과 밀도가 높은 ‘초임계유체’로 만들어 지방을 제거하는 기술로, 기름에 면을 튀기는 공정에 적용하면 보통 500㎉가 넘는 라면 열량을 400㎉대로 낮출 수 있다.

서강푸드는 이 기술로 표면의 지방층을 제거해 식감을 개선한 고급 현미도 시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