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이인원
한국대학신문 방문을 환영합니다. UNN university news network

대학경쟁력이 국가경쟁력입니다.

한국대학신문은 지난 1988년 대학정론 추구, 대학문화 창출, 대학여론 선도를 사시로 창간된 대학 전문지입니다.


한국대학신문은 창간 이후 대학과 대학인의 건설적 의견을 지면에 적극 반영하고, 대학경쟁력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며, 다양한 기획과 날카로운 분석을 통해 여론을 리드하는 대학 정론 지임을 자임해 왔습니다.

특히 한국대학신문은 대학 경쟁력이 국가의 경쟁력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대학의 위상 제고와 질적 경쟁력의 확보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잘 알다시피 우리나라의 대학은 안팎으로 큰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통폐합과 구조개혁이라는 거대한 파고는 피할 수 없는 물결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결국 대학이 경쟁력을 키우지 않고서는 국가의 미래도 담보할 수 없다는 위기감에서 표출되었다고 봅니다.

한국대학신문은 이러한 대내외적인 급속한 환경변화 속에서 정론과 직필로 대학이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일조할 수 있는 전문 언론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대학뉴스 네트워크인 온라인 서비스(www.unn.net), 한국대학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학경쟁력네트워크(UCN)추진, 디지털 방송매체인 인키(In-ki)와 엘엠비(LMB) 그리고 Clean Campus 운동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리드하고 독자에게 더 다가가는 매체가 될 것을 다짐합니다.

네티즌 여러분의 각별한 지도와 관심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인원